의왕시, 코로나19 극복‘사랑의 헌혈 행사’가져

김미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5/25 [11:41]

의왕시, 코로나19 극복‘사랑의 헌혈 행사’가져

김미희 기자 | 입력 : 2020/05/25 [11:41]

 

 

[보건복지타임스]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코로나19로 인한 혈액수급 위기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시민과 직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사랑의 헌혈 나눔 운동’를 지난 22일 시청 민원동 앞 헌혈버스에서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헌혈 나눔 운동에는 약 30여명의 시민과 공직자가 참여하였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이번까지 4차례 실시한 ‘사랑의 헌혈 나눔 운동’에는 총 116명이 참여했으며 이는 지난해 전체 헌혈 인원(51명)의 2배를 뛰어넘는 수치로 현 위기상황 극복에 동참하고자 하는 의왕시 공직자와 시민들의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헌혈 행사를 위해 경기혈액원은 ‘생활방역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헌혈버스 내 거리유지(2m), 체온계 설치, 손 소독제 사용 의무화, 마스크 착용 등으로 헌혈 간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19 감염을 미연에 방지함으로써 안전한 헌혈이 진행될 수 있게 조치를 취했다.

 

최원호 자치행정과장은 “코로나19로 연이은 헌혈 실시로 참여가 적을까 걱정을 했지만, 기존에 참여하지 않은 분들까지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혈액수급 위기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다음달 29일에도 시청 민원동 앞 헌혈버스에서‘사랑의 헌혈 나눔 운동’을 실시할 예정이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의왕시 공직자와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