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엠버버스’와 함께 건강한 치아로 변신 중!

김미희 기자 | 기사입력 2019/10/22 [11:33]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엠버버스’와 함께 건강한 치아로 변신 중!

김미희 기자 | 입력 : 2019/10/22 [11:33]



 [보건복지타임스]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연초에 ‘건치어린이집 선발대회’에 참여했던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후속사업 ‘엠버버스와 건치변신대작전’을 진행한다.

 

일산동구 내 선발대회에 참여했던 어린이집 중 개인별 구강관리상태 점수 하위 20% 기관을 대상으로, 건강한 구강관리능력을 함양시킬 수 있도록 직접찾아가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심도 있는 구강보건교육뿐만 아니라, 보육시설 내에 큐스캔(치면세균막 관찰장비) 대여를 통해 수시로 칫솔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구강내 플라그의 산 생성도를 측정하는 실습활동을 통해 아동의 치아우식노출정도를 색깔별로 나타내 비교적 쉽게 아동과 학부모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엠버버스 내에서는 영상시청 및 치아모형 거울만들기 등 놀이실습을 통해 구강환경관리에 있어 재미를 느끼며 생활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운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상반기에는 구강관리를 잘 하고 있는 아동에게는 상을 주었고, 하반기에는 구강환경관리 능력을 함양하고자 집중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앞으로도 구강건강을 위해 다각도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일산동구보건소(☎031-8075-4122)로 연락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