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에너지 취약계층에 온수매트 지원

김지원 기자 | 기사입력 2019/10/21 [11:34]

남양주시 화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에너지 취약계층에 온수매트 지원

김지원 기자 | 입력 : 2019/10/21 [11:34]

 

[보건복지타임스] 남양주시 화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희부)는 지난 7일부터 19일까지지역 내 주거·에너지 취약계층 50가구에 온수매트를 설치․지원했다.

 

이번 지원을 위해 화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월 정기회의시 고령의 노인 등 건강상태가 취약하고 한파시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있는 50가구를 선정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동부희망케어센터는 선정된 대상가구를 방문하여 온수매트를 설치하고 사용법 등을 알려드리고, 겨울철 화재 위험 등을 사전점검 한 후 전기, 수도, 보일러 등 생활불편사항 등을 해결했다.

 

특히, 지난 19일에는 허 할머님 댁을 방문하여 반석교회 봉사연합회에서 도배·장판·집안정리 등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전기와 주방가스 점검 및 온수매트 설치로 겨울 대비 안전한 온기를 전했다.

 

최재웅 남양주시 복지지원과장은“지역사회의 주거·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지속적인 경제적·정서적 지원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상시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활동을 추진하고 위기가구발굴체계를 보완하기 위해안부전화상담팀, 생활불편해결팀, 노인·장애인지원팀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