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관절・비만 관리는 수(水)클리닉, 영양군보건소와 함께

수중운동으로 관절통증・비만타파!

김미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7/23 [17:44]

[영양군] 관절・비만 관리는 수(水)클리닉, 영양군보건소와 함께

수중운동으로 관절통증・비만타파!

김미희 기자 | 입력 : 2021/07/23 [17:44]

 

[보건복지타임스]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난 22일 영양군 청소년수련관 수영장에서 관절염환자의 통증완화와 비만환자의 비만감소를 위한 프로그램인 ‘2021년 제1기 수(水)클리닉 운동교실’을 수강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수(水)클리닉 운동교실은 수중관절클리닉, 수중비만클리닉 2개의 강좌로 구성되었으며50~70대 관절염 유소견자, 비만환자 각 25명씩을 대상으로 5월 4일부터 7월 22일까지 주2회, 24회 과정으로 실시했다.

 

이날 수료식은 관절통증정도, 체성분 분석 및 기초진단 검사,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운동교실 참여 전ㆍ후의 건강변화를 체크하였으며 수(水)클리닉 운동교실에 대한 효과와 느낌을 서로 공유하는 의미의 시간도 가졌다.

 

수(水)클리닉 운동교실에 참여한 이○○씨는“수(水)클리닉 운동교실에 참여하면서 무릎통증이 적어지고 사람들과 함께 운동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다음 2기에도 참여하고 싶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관절통증완화와 비만감소에 효과가 있는 운동프로그램인“수(水)클리닉”은 다음 달 8월 둘째 주에 제2기 참여자 5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실내수영장 개설과 함께 수중운동교실에 대한 군민들의 만족도가 높아 기쁘다. 앞으로도 영양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