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취약계층 대상 비대면 정신건강 프로그램 운영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5/25 [12:08]

[괴산군]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취약계층 대상 비대면 정신건강 프로그램 운영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1/05/25 [12:08]

 

[보건복지타임스]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우울감을 극복하고 정신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주택관리공단 괴산동부관리소와 함께 괴산읍 동부주공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비대면 정신건강 프로그램은 △비대면 마음행복꾸러미제공 △정신건강 위험 및 고위험군 심층상담 △정신건강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20일 괴산읍 동부주공 아파트 각 세대마다 마음행복꾸러미(마음건강 자가 검사지 브로슈어, 홍보물품 등)를 배포했다.

 

마음행복꾸러미를 받은 주민은 스스로 자가검진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관리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가검진 결과를 검토해 위험·고위험군 주민을 대상으로 심층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관리가 필요한 주민의 경우 등록 사례관리 및 치료연계도 가능하다. 

 

더불어 정신건강 위험군을 대상으로는 우울감 극복 방법, 마음건강을 위한 활동 등의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인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동부주공아파트 주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향상시키고 아파트 내 생명사랑 문화를 조성해 정신건강 문제 해결에 한걸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신건강 상담과 자세한 문의사항은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043-832-0330)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