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가족재단, 17일 ‘2020 경기도 젠더거버넌스 정책축제’ 개최

- 비대면 온라인 개최. 1부 젠더거버넌스 활동 보고, 2부 토크콘서트

홍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20/12/16 [09:49]

경기도여성가족재단, 17일 ‘2020 경기도 젠더거버넌스 정책축제’ 개최

- 비대면 온라인 개최. 1부 젠더거버넌스 활동 보고, 2부 토크콘서트

홍재희 기자 | 입력 : 2020/12/16 [09:49]

[보건복지타임스]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17일 도내 젠더거버넌스 네트워크의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성평등 정책을 제안하는 ‘2020 경기도 젠더거버넌스 정책축제’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젠더거버넌스란 정부와 시민사회, 젠더전문가, 언론 등 민관의 다양한 주체들이 함께 성평등 정책을 수립해 나가는 협력체계를 말한다. 경기도는 2016년부터 전문위원회와 도민 네트워크단이 함께하는 젠더거버넌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도 젠더거버넌스 전문위원회와 네트워크 구성원, 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 지침을 준수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1부는 ‘경기도 젠더거버넌스 활동 보고’ 순서로 정정옥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의 개회사와 경기도의회 박창순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의 축사로 시작되며, 박사옥 재단 젠더거버넌스센터장이 ‘2020 젠더거버넌스 주요 보고’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박상희 성평등정책네트워크단장, 문명순 여성친화네트워크단장, 최승희 디지털성범죄추진단 피해지원분과장이 젠더거버넌스를 구성하는 각 네트워크의 활동 결과를 보고한다. 고양시⸱파주시⸱군포시⸱수원시⸱안양시⸱용인시의 젠더거버넌스 네트워크 ‘화음’도 그 동안의 성과에 대해 발표한다.

 

2부는 ‘코로나19 시대, 젠더거버넌스 한계와 기회 그리고 도전’이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김영선 성공회대학교 NGO대학원 교수를 좌장으로 박지영 전문위원회 위원장, 원선욱 도민 활동가, 경기도의회 이진연 의원, 한혜경 경기도 여성정책자문관, 안태윤 재단 선임연구위원이 함께 코로나 시대의 젠더거버넌스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행사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홈페이지(https://gggov2020.imweb.me/)에서 줌(ZOOM)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정정옥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정책축제가 젠더거버넌스 네트워크 활동 경과 공유 뿐 아니라 향후 젠더거버넌스가 가야할 방향에 대해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지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행/축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