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온라인 부모교육 ‘우아솔:우리 아이와 솔직한 성교육’ 진행

김지원 기자 | 기사입력 2020/08/04 [12:02]

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온라인 부모교육 ‘우아솔:우리 아이와 솔직한 성교육’ 진행

김지원 기자 | 입력 : 2020/08/04 [12:02]

 

 

[보건복지타임스] 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달 30일 온라인 실시간 부모교육 ‘우아솔:우리 아이와 솔직한 성교육’을 성공리에 진행했다.

 

실시간 온라인 화상교육으로 진행된 이번 부모교육은 40명이 참여했으며 성교육전문기관 자주스쿨의 이석원 대표가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성교육의 필요성, 자녀와 자연스럽게 성에 대해 대화하는 방법, 음란물 및 디지털성범죄 대처방법 등 일방적인 정보전달이 아닌 강사와 부모들 간에 실시간 대화를 통한 교육방식으로 진행돼 호응이 많았다.

 

센터는 온라인 화상교육 진행을 위해 화상프로그램 접속방법 및 사용법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실시해교육을 원활하게 진행했으며 특히 Q&A 시간에는자녀 성교육과 관련된 궁금했던 부분을 허심탄회하게 공유하기도 했다.

 

교육 후 부모교육 참여자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조사 결과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아쉬운 점으로는 짧은 교육시간이라고 평가됐다.

 

이종상 김포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WITH 코로나 시대의 흐름을 반영해실시간 온라인 부모교육을 확대해 자녀양육에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